사람은 누구나 태어나면서 고유의 사주를 갖게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사주가 무엇인지 간단히 설명 드리자면 개인의 운명을 지탱하는 네 가지 기둥을 의미하는데, 바로 태어난 년, 월, 일,시 를 가리킵니다. 이 년월일시에 따라 여덟가지 글자가 본인에게 부여되는데 그것이바로 팔자(八字) 입니다. 그 여덟가지 글자의 상생과 상극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분석하는것이 명리학이구요. 사주가 조화로운 경우라면 이름짓기도 수월합니다. 그러나 타고난 사주가 조화롭지 못하고 오행이 한쪽으로 치우쳐 있거나 대운의 흐름이 평탄하지 못하여 가는 길이 힘든 아기의 이름의 경우에는 하루종일 머리를 싸매고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적합한 이름 하나 찾기도 어렵기 때문에 하나의 이름만 드리고 그걸로 결정하게 할수밖에 없는 경우도있습니다.
정확한 사주분석을 통하여 부족한 기운이 무엇인지 판단하지 못한다면 좋은 이름을 지을수 없습니다. 정말 제대로 사주 분석을 할 수 있는지 그저 획수나 적당한 한자 부르기좋은 발음 정도만으로 조합하여 이름을 지어주는 곳은 아닌지 꼼꼼히 판단해보고 작명의뢰하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전주작명소 도원사주작명원을 내방해주신 한 부부의 상담내용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정축일 기축월입니다. 축월에 기토 사령이라 식신격이며 토의 설기가 강한데 년의 을목과 시의 묘목 인성을 보아 종아격은 아니고 진상관 패인격이 되었습니다. 정화 기토의 조합이 되어 문명의 상이 되고 독서를 좋아 합니다. 또한 대단히 창의적인 성격입니다. 축이 있고 금이 암장되어 있어 돈을 버는 쪽으로 사주의 의향이 정해집니다. 토가 많아 내가 좋아하고 관심가지는 분야가 많고 일에 대한 욕심도 강합니다. 일차적으로 육아, 시댁, 친정등의 일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남편과는 일주가 서로 합을 하니 좋은 궁합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인축합으로 인이 지위가 높은 상이 되니 귀한 남편을 얻는 상이 되며 남편은 결혼후 본인의 일과 재운이 좋아지는 궁합이 되니 길합니다. 이 여성은 식신이 큰 세력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음식을 잘하고 요식업 관련된 일을 하리라고 판명했습니다.
축의 상이 음습하고 축축한 상이 되어 음식도 관련지을 수 있는데 이 여성은 친정어머니가 젓갈장사로 돈을 많이 벌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축의 상이 발효된 음식상이니 앞으로 40정도 부터는 어머니의 일을 이어서 장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았으며, 축이 세 개니 가게가 3개가 된다고 보았습니다. 그러나 년의 묘가 축을 극하니 하나는 운영이 힘들 것이라는 사주의 상도 내포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상에 근거해서 자식도 3명인데 한명은 잘못됐을 것으로 판단했으며, 실제로 이 여성이 한명은 올해 낙태를 했다고 고백하였습니다. 40대 오대운이 되면 건강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해 주었느데 오(午)는 정(丁)화의 록(祿)이며 록은 본인의 몸을 상징하는데 록이 나오는 대운은 항상 육체적으로 힘든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가 시의 묘와 파하니 좋지 않고 세 개의 축으로 육해(六害)를 당하니 건강에 아주 좋지 않아보이며 심혈관쪽에 문제가 분명히 발생할 수 있다고 건강관리를 당부하였습니다.
축오나 묘는 사고수도 오니 이 대운에는 이런 상황을 조심해야하며 미운이 오면 묘가 미와 합세해서 축의 재고를 충하니 많은 돈을 버는 대운이 될 것으로 보았습니다. 그러나 예로부터 재왕신왕(財旺身旺)이라는 말이 있는데 몸이 강건해야 큰 돈을 번다는 말입니다. 항상 건강관리를 잘 해야 흉한 운을 이기고 좋은 운에 더 큰 성공을 할 수 있으니 당신의 인생화두는 건강한 육신과 정신이라는 말을 항상 염두에 두어라 조언하였습니다.
남편의 사주는 시가 병오 시가 되어 사주자체의 퀄리티가 높게 보입니다. 시에 관이 있었으면 높은 공직으로 가는 사주가 되었을 것이지만 병오가 재물이 되니 기업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남편이 근무하는 기업은 대기업이 될 가능성이 높고 직장이동이 빈번할 것으로 판단했다. 이 사주 寅木에 들어 있는데 인은 식신이니 본인의 사상과 의향이 되며 그것이 병오 재와 합하니 기업이 되고 인은 큰 집의 상이고 일등이고 고귀한 상이고 목이 되니 대기업이 됩니다. 서울에서 남쪽으로 내려 온 것은 일단 인신 충이 역마살이 되어 직장이동이 빈번하고 본인은 년월의 신과 자에 바탕을 두니 북쪽 서울인데 인신 충 자오 충으로 화가 남쪽이 되니 충으로 남쪽으로 직장 이동한다고 하였고 이런 상은 더 남쪽인 광주로도 갈 가능성이 있다고 말해 주었습니다.
올해 무술년은 여성분도 축술형을 만나서 분주하고 쉽지 않은 한해가 될것이고, 특히 신랑은 인오술 화국을 만들어 직장문제로 정신이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인오술 화국으로 불과 체에 해당하는 물이 서로 충돌하면 건강이나 사고수를 조심해야 한다고 하니 실제로 얼마 전에 남편이 가벼운 교통사고를 당했다고 하였습니다. 액땜한 것으로 좋게 생각하고 겨울이 되면 상황이 나아질 것이라 말씀드리고 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